-
브랜드 SEO 상위노출 전략마케팅 2024. 1. 12. 17:33반응형
검색했을 때 검색 엔진의 상위 노출이 중요하다.
1페이지의 노출이 트래픽 91.5%를 점유한다.
2페이지에서부터는 4.8%로 무조건 1페이지에 나오도록 해야 한다.
검색 엔진의 상위에 노출시키는 작업을 SEO라고 한다.
Search Engin Optimization의 줄임말이다.
플레이스, 뷰탭, 지식인, 구글노출,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쇼핑 등 모두 노출 방식이 다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검색 엔진이 좋아하는 방식을 파악해서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방식대로 콘텐츠를 계속 만들고 테스트하는 것이다.
내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작성하고 상위노출을 위한 전략 작성하기
내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는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교육, 디지털봉사, AI리터러시, AI교육이다.
시니어 디지털교육, 장애인 디지털교육도 들어간다.
전략 1.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 SNS에 콘텐츠 만들어서 올린다.
그날 수업 광고, 강사 소개, 강의 콘텐츠에 대해 만든다.
강의 내용을 유튜브로 공유하기도 좋다.
전략 2.
디지털리터러시 카페
현재 가지고 있는 디딤돌카페를 디지털리터러시를 위한 공부카페로 전환한다.
전략 3.
지식인에 디지털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들 답변하기.
질문한 사람들이 강의 내용을 볼 수 있게 SNS채널이나 카페로 유인한다.
반응형'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대1 프레임 전략 설계 (1) 2024.01.14 내 브랜드 홍보 카페/커뮤니티 (0) 2024.01.12 내 브랜드 키비주얼 (Key Visual) (0) 2024.01.09 카피라이트/ 디자인 만들기 (0) 2024.01.09 내 브랜드 차별점 찾기 (0) 2024.01.08